[백성열선] 외지에 살고 있는 조선족, 신생아 호적을 고향에 올리려면 아이도 현장에 데리고 가야 하나요?

2018-09-28 11:15   조회수: 1430   연변라지TV넷 연변뉴스APP  

네티즌:

저는 훈춘의 조선족이고 저의 남편은 심수의 한족이며 지금 저희 부부는 모두 외지에서 사업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아이가 태여나면서 이제 호적에 올려야 되는데 훈춘에 호적을 올리려면 우리 부부 모두 훈춘에 돌아가야 하는지? 부부중 한 사람만 가면 되는지? 그리고 아이도 데리고 가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사진 출처: 인터넷

훈춘시 공안국 답:

신생아 호적을 올리려면 아이의 출생의학증명(원본), 부모의 신분증, 결혼증(복사본도 가능함)아이의 호적을 올릴 호구부를 가지고 훈춘시 공안국 호적대청에 가서 수속절차를 밟으면 됩니다. 만약 부부가 같은 민족이면 친척(亲属)이 대신해서 수속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부가 다른 민족일 경우에는 한사람은 현장에 와야 되는데 아이는 오지 않아도 됩니다.

이외 기타 의문점이 있으면 공안국 호적대청 련계전화 0433-7528846 에 전화를 걸어 자문하기 바랍니다.


출처: 연변백성열선


*본문은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의 내용으로 기사를 옮길 경우 기사별로 출처를 정확히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를 확실히 기재하지 않았을 경우나 상업적으로 허가없이 기사를 옮기는 행위에 대하여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편집:채원]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