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통지! 동북사범대학을 비롯한 6개 사범대학졸업생 몽땅 취직할수 있어

2020-01-13 14:44   조회수: 141   중국조선어방송CNR  

일전에 교육부판공청에서 2020년 교육부직속사범대학 공비사범생 취직에 관한 통지를 냈다. 통지는 2020년도 부직속사범대학 공비사범졸업생을 몽땅 중소학교 교원으로 배치할것을 요구했다. 

“통지”는 유휴편제를 리용해 우선적으로 배치하는 방법을 통해 취직조건에 부합되는 공비사범생들에게 편제와 일터를 배치하며 “편제가 있는 상황에서 배치하지 않는” 현상을 엄금할 것을 각성급 교육행정부문에 요구했다. 

공비사범졸업생 전부를 배치

통지는 2020년 5월말전으로 대향선택을 통해 90% 공비사범생들의 교직을 배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통지는 2020년6월말까지 계약을 체결하지 못한 공비사범생들은 그 서류와 호구를 졸업생의 원적지 성급육행정부분에 넘겨 각성급교육행정부문에서 해당부문과 함께 교원이 모자라는 지역의 중소학교에 통일적으로 배치하고 공비사범생들이 학교을 떠나기 앞서 근무학교를 몽땅 락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계약을 엄격하게 리행해야 

공비류학생들이 특수한 원인으로 협의를 리행할수 없을 경우 원적지 성급교육행정부문의 비준을 거쳐 규정에 따라 이미 향수한 공비교육비용을 반환하고 계약위반금액을 추징하며 사범생공비교육협의를 해제하고 부서를 바꾸어 배치해야 한다. 무시험방식으로 비전일제교육석사과정을 전공하는 공비사범생은 양성학교에서 학적을 취소해야 한다. 

공비사범생이란? 

2018년 8월 국무원판공청에서 교육부등 부문의 “교육부직속사범대학 사범생 공비교육시행 방법”(국판발(2018)75호, 이하 “방법”으로 략칭)을 이첩하고 발표일부터 시행할데 대한 통지를 반포했다. 

“방법”에 따르면 사범생공비교육이란 국가가 북경사범대학, 화동사범대학, 동북사범대학, 화중사범대학, 섬서사범대학, 서남사범대학을 비롯한 6개 교육부직속사범대학에서 사범전공본과생을 상대로 시행하고 중앙재정에서 재학기간의 학비와 주숙비, 생활비보조금을 지급하는 양성관리제도를 말한다.

공비사범생 봉사리행기간 6년으로 조절

“방법”은 본 방법 발효 전 “사범생면비교육협의”를 체결하고 계약대로 교직을 택한 면비사범생은 모두 공비사범생정책에 따라 관리한다고 규정했다. 

2007년에 반포한 “교육부직속사범대학 사범생면비교육실시방법(시행)”과 2012년에 반포한 “사범면비교육을 완비화하고 추진할데 의견”이 동시에 페지된다. 

이에 앞서 면비사범생은 졸업후 중소학교에서 10년동안 교편을 잡을 것을 언약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교육부 직속사범대학 사범생공비교육시행방법”에 따라 국가공비사범생은 학비와 주숙비가 면제되고 생활보조비를 지급받고 대향선택등 방식으로 근무학교와 교직을 배치받게 된다. 

공비사범생은 졸업후 일반적으로 원적지 중소학교에서 근무하고6년이상 교편을 잡을 것을 언약해야 한다. 도시학교에 배치된 공비사범생은 적어도 1년동안 농촌에 가 의무교육봉사를 해야 한다. 국가는 공비사범생들이 장기 또는 종신토록 교육사업에 종사하도록 권장한다. 

교육부 해당책임자는 “사범생면비교육정책”을 “사범생공비교육정책”으로 조절하고 국가공비사범생들에게 학비와 주숙비면제, 생활비보조지급, 졸업후 교직배치, 편제와 일터보장의 혜택을 주어 사범생들이 사범에서 공부하고 교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가공비양성교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영예감을 가지도록 사범생들을 격려

교육부 해당책임자는 공비사범생들의 교직봉사계약년한을 6년이상으로 조절하였는데 이는 소학교 6년, 초중 또는 고중 3년의 완정한 교육주기에 맞먹고 공비사범생들에게 더욱 큰 발전공간을 제공해 정책의 “생명력”을 과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pcl]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