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말규범집〉해설》 정식 출판

2019-04-17 14:35   조회수: 104   길림신문  

요즘 동북3성조선어문협의령도소조판공실(이하 ‘3협판공실'로 략칭)에서 책임지고 편찬한《<조선말규범집>해설》이 연변교육출판사에서 정식 출판, ‘3협판공실'의 명의로 국내 조선언어문자단위에 무료로 발행하기로 했다.

2017년 국가 ‘13.5’ 소수민족 언어문자 사업계획을 관철실행하고 새시기 조선언어문자 규범화 사업을 더 한층 잘하기 위해 ‘3협판공실'은 연변대학 해당 전문가들과 손잡고 책《<조선말규범집>해설》을 편찬하였다. 이 책은 《조선말규범집(2016년 수정본)》의 해설책으로서 조선언어문자 학습사용을 과학적으로 지도한 참고공구서이다.

4월 13일, ‘3협판공실'은 동북3성 조선족학교 조선말규범 강습반에서 《<조선말규범집>해설》발행 및 전달식을 가졌다.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부주임 김명철, 연변대학 해당 전문가, 동북3성 민족사무위원회 민족어문사업부문 책임자와 료녕, 길림, 흑룡강 3성 조선족중소학교에서 온 조선어문교원 등 150명이 전달식 활동에 참가했다.

새 책 발행식에서 김명철이 료녕, 길림, 흑룡강 3성 민족사업부문의 책임자와 교원대표들에게 새 책을 전달하고 연변대학 조한문학원 김철준 원장이《해설》집필소조를 대표하여 새 책의 해당 상황을 소개했다.

새 책의 발행은 조선언어문자의 규범화 관리와 사용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고 조선족군중들의 언어문자 능력수준을 제고시키며 소수민족 언어문자사업의 과학적 발전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가 있다.

한편, <<조선말규범집(수정본)>>은 지난해에 길림성 제12기 사회과학우수성과상 저작류 1등상을 수여받았다.

[편집:채원]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