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번째 교원절 축하드립니다~

2020-09-10 08:51   조회수: 308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교원은 이 세상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람입니다. 36번째 교원절을 맞으며 오늘도 교육분야에서 분투하고 있는 모든 교육사업일군들에게 명절의 인사를 전합니다.

교원절은 교원들이 교육사업에 대한 헌신과 기여를 긍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명절인데요. 중국근현대력사에서 수차례 부동한 날자를 교원절로 정해오다가 1985년 제6차 전국인대상무위원회 제9차 회의에서 국무원에서 교원절을 설립할 데 관한 의안을 통과하여 1985년 9월 10일을 중국 첫번째 교원절로 확정하였습니다.

---교원절 변천사

우리 나라 교원절이 처음부터 9월 10일은 아니였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우리 나라는 아주 오래전부터 교원을 존경하는 전통이 있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교원을 존경하는 사상이 오래동안 자리잡으면서 1931년, 교육가 태상추(邰爽秋), 정기보(程其保) 등이 남경중앙대학교 집회에서 “교원대우개선, 교원직업보장, 교원수양증진”을 선언하고 6월 6일을 교원절로 정했습니다.

그러다가 1939년, 국민당정부가 공자의 탄생일인 8월 27일을 교원절로 제정했고, 그 후 1951년에 중화인민공화국 교육부와 중화전국총공회에서 ‘5.1’ 국제로동절을 교원절로 겸해서 지켜오다가 30여년 세월이 흐른 1985년 1월,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회의에서 교원절을 9월 10일로 정하여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은 교원절 인사말

교원절날 학생들은 축복의 마음을 담은 흑판보를 만들거나 축하카드를 선생님께 드리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하는데요. 아래 감사의 마음을 담은 교원절 인사말 한번 알아볼가요?

●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사랑으로 이끌어주신 선생님의 가르침에 깊이 감사합니다”

●“교원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항상 건강하세요”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가르침으로 일깨워 주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선생님의 가르침을 잊지 않겠습니다.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고맙다는 말로 다 갚지도 못할 선생님의 깊은 사랑 항상 느끼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르쳐주신 깊은 은혜와 넓은 사랑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평생 소중하게 생각하겠습니다”

●“칠판을 등지고 강단에 서 계셨던 긴 시간, 선생님의 45분의 수업시간 하나하나마다 땀과 지혜로 반짝이는 빛을 만드셨습니다. 선생님의 은혜를 잊지 않겠습니다. 즐거운 교원절 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 옛 추억을 떠올리며 그때 그시절 추억의 노래 함께 감상해보시는 건 어떨가요?


[노래] 선생님들창가 지날때마다-황매화, 박선유


[노래] 별과 꽃과 선생님-지정자

[노래] 교정의 종소리-최경호

오늘도 제자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면서 교원이라는 사명감을 안고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명절 인사를 올립니다~~



[편집:pcl]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