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시 북흥소학교 등 10개 학교기초시설 건설대상 륙속 가동

2019-05-08 16:52   조회수: 313   연변라지오TV 넷 연변뉴스APP  

연길시 교육국에서  전 시 학교기초시설 건설대상을 륙속 가동해 '6가지를 틀어쥐고 6가지를 추진하'는 사업목표를 효과적으로 시달하고 있다.

7일, 기자가 찾은 국자거리 동쪽, 북청로 이남에 위치한 연길시 북산소학교 북쪽 구역 캠퍼스는 주체 건물이 준공됐고 현재 마무리 단계 작업이 한창이였다.

북산소학교 북쪽 구역 캠퍼스는 부지면적이 9400여 평방메터이고 건축면적이 12900여평방메터에 달한다. 학교는 36개 교실과  실험실, 활동실, 다기능회의실을 갖추게 되며 1620명의 학생을 수용할수 있는 규모로 건설됐다. 이 대상은 2017년 9월에 착공했는데 올해 하반년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올해 연길시에서는 연길시 제12유치원, 제3중학교와 신흥소학교 실험청사 등 5개 대상을 완공하고 제13유치원, 제14유치원, 연하소학교와 북흥소학교 교수청사를 새로 건설하게 된다.

연길시 학교후근관리중심 정보과 과장 곽건가:

학교기초시설 대상들이 건설되면 사회교육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개성화, 다양화된 교육활동장소를 제공하게 됩니다. 또 연길시 학령전교육과 의무교육단계의 입학난 문제를 완화하고 연길시 교육현대화를 실현하는데 중요한 추동역할을 할 것입니다.>

올해 연길시에서는 공사의 질을 첫 자리에 놓고 제반 사업을 틀어쥐여 학교기초시설 대상건설의 순조로운 진척을 담보하게 된다.

라지오조선어종합채널 렴향란 기자


[편집:민연]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