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즈카 오사무 탄신 90돐 기념전시 향항서 

2019-04-17 11:22   조회수: 96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올해는 일본의 유명 만화가인 데즈카 오사무 탄신 90돐이 되는 해이다. '데즈카 오사무 탄신 90돐 기념전시'가 일전에 향항에서 막을 올렸다.

전시의 정중앙에는 2.5메터 높이의 앉아있는 아톰피규어가 놓여있었다. 피규어 아래측에는 잉크병을 쌓아만든 예술품이 놓여있는데 정면에서 보면 수자 '90'의 도안이고 측면에서 보면 아톰의 두상이다.

<무쇠팔 아톰>은 데즈카 오사무의 대표작품 가운데 하나인데 21세기의 소년로봇 아톰이 권선징악하는 이야기이다. 1952년부터 련재하기 시작해 1963년에 처음으로 텔레비죤 애니메이션으로 각색되였으며 중국에서 최초로 수입한 외국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는 데즈카 오사무의 고전작품을 위해 거대한 만화책을 제작했는데 <무쇠팔 아톰>, <리본의 기사>와 <블랙잭>이 포함된다. 이러한 작품들은 이미 세상에 나온 지 40년이 넘는다. <리본의 기사>는 전세계 첫 소녀만화로 불리우는데 일본애니메이션중에서 자주 등장하는 큰눈의 '미소녀' 이미지를 구축했다.

현장에는 관련 제품 한정판매점이 있는데 데즈카 오사무가 그려낸 고전역할들의 이미지에 따라 만든 테마제품들이 있으며 종류는 모형, 의상, 포대, 식기 등이다.

데즈카 오사무는 현대 일본만화의 창시자 가운데 한사람이며 '일본 만화의 신'이라 불리운다. 데즈카 오사무는 일본에서 최초로 조수제도와 기업화 경영을 인입한 만화가로 자체로 만화제작회사를 세웠으며 일련의 우수한 애니메이션창작인재들을 육성했다. 만화 <도라에몽>의 작가 후지코 F 후지오도 데즈카 오사무의 조수 가운데 한명이였다.

출처: <지구촌 뉴스>

[편집:채원]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