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13일, 16일, 19일 비소식...천둥과 번개 소나기 피해 예방해야

2019-05-13 15:57   조회수: 1120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주 기상국에 따르면 이번주 우리 주 날씨는 대체적으로 기온이 높고 강수가 적다고 한다.

전 주 평균 기온은 16.5℃ 안팎으로 평년 동기대비 3.0℃ 가량 높고 전 주 평균 강수량은10~13밀리메터로 평년 동기대비 2밀리메터가량 적다.

주요 강수과정을 보면 13일 한차례 작은 비가 있고 16일 부분적 지역에 소나기 혹은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며 19일에 또 한차례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 날씨가 나타날 것으로 내다봤다.

건의:

농사활동을 합리적으로 배치해야 한다. 각지에서는 한전 파종 마무리작업을 하루빨리 끝내고 한전 농작물 검사를 잘해 제때에 보완 조치를 취해야 한다. 한편 논에 물을 대고 논두렁을 정리하는 등 작업도 함께 전개하여 벼 모내기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삼림방화사업을 강화해야 한다. 이번주 삼림화재위험기상등급이 여전히 높은 바 해당 부문과 단위에서는 삼림방화사업을 계속 강화하고 야외에서의 불사용을 엄금하여 화재 발생을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인공증우작업을 적극 전개해야 한다. 이번주 3차례 강우날씨가 예견되는 바 각지에서는 모든 유리한 시기를 다잡고 인공증우작업을 펼쳐야 한다.

강대류날씨 방어작업을 잘해야 한다. 이번주에 소나기 날씨가 나타날 것으로 예견되는 바 천둥과 번개의 피해를 예방하도록 도시향진 군중들에게 미리 알리는 한편 우박 등 강대류 날씨를 대비하도록 주의를 주어야 한다.

출처: 연변조간신문

[편집:채원]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