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호박' 곧 제18회 중국장춘국제농업·식품박람회에 등장

2019-07-11 11:17   조회수: 206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현재 장춘농업박람원 초대형호박원 온실하우스내에서는 호박들이 일평균 20~30킬로그람의 속도로 자라고 있는데, 그중 가장 큰 호박은 무게가 근 300킬로그람에 달한다. 약 한달 후 이 호박들은 500킬로그람이 넘는 무게로 제18회 중국장춘국제농업·식품박람회에 등장해 관광객들과 대면하게 된다. 

장춘농업박람원 재배부 부부장 장동이에 따르면 현재 70여그루 재배했는데 호박이 100여개 달렸으며 일부는 한그루에 호박이 2개씩 달렸다고 한다. 그중 가장 큰 호박은 400여근에 달하는데 박람회가 개최될 즈음에는 800~1,000근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소개에 따르면 이러한 초대형호박 품종은 10년전 카나다로부터 인입한 것이며 당시 가장 큰 호박의 무게는 근 400킬로그람에 달했다. 이를 토대로 장춘농업박람원 기술일군들은 몇해간의 탐색을 거쳐 백색농박1호, 황색농박2호, 홍색농박3호 등 세가지 새 품종을 재배해냈으며 호박의 체형이 더욱 크고 외관이 전시회 경관으로 사용되기에 더욱 적합해졌다. 장동이의 소개에 따르면 초대형호박의 용도는 주로 관상이고 호박은 뜯은 후 가장 길게는 반년 정도까지 보존할 수 있으며 남방지역의 일부 전시회는 장춘농업박람원의 초대형호박에 아주 큰 수요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장동이 장춘농업박람원 재배부 부부장 "이 호박은 먹어도 되는데 작은 호박에 비해 식감이 떨어지고 건조물질이 적습니다. 국내에서 초대형호박은 주로 관상용으로 사용됩니다. 전국 여러 지역에서 모두 재배하고 있는데 각종 관광원, 전시회에서 이러한 호박에 대해 비교적 큰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지구촌 뉴스>

[편집:채원]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