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폭우날씨 자체구조지침서

2021-07-22 09:37   조회수: 140   인민넷 조문판  

7월 17일 이래 하남성은 극단적인 폭우날씨를 맞았다. 20일 8시부터 17시까지 부분적 지역 폭우날씨는 지속되였는데 이는 하남 여러지역의 도로, 지하철 등 공공시설이 물에 잠기고 사람들이 갇히게 했다.

개인 야외, 도시와 농촌 공공구역 자력구조

시선이 닿는 지역에 강한 류수가 출현했다면 홍수가뭄재해가 형성되였는지 즉각 판단해야 한다. 홍수가뭄재해가 나타난 상황이라면 즉시 피난조치를 취해야 한다.

단단하고 높은 곳을 찾아야 한다

1.지세가 비교적 높은 광장, 견고한 고층 건축물 2층 이상 지역(수면보다 높은 곳).

2.다리, 특히 하천 우에 설치된 다리에 서있으면 절대 안되는바 홍수재해로 인해 다리가 떠밀려갈 수 있기 때문이다.

위험지역 진입 절대 금지

1.제방 등 홍수예방시설에 오르지 말아야 한다. 강한 홍수가 제방을 무너뜨리거나 제방을 잠기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건축물 지하에 진입하지 말아야 한다. 물이 쉽게 지하로 내려갈 수 있기 때문이다.

3.지하철 등 교통수단 내부에 진입하지 말아야 한다.

4.지하 배수로, 텐넬 등에 진입하지 말아야 한다.

5.지하 인공방공시설에 진입하지 말아야 한다.

6.지하상가에 진입하지 말아야 한다.

7.낡은 건축물에 접근하지 말아야 한다.

8.산비탈 근처에 가지 말아야 한다. 비가 클수록 산사태 등 2차성 재해가 발생하기 쉽다.

9.나무 아래, 나무 옆에 서있지 말고 광고판 가까이에 접근하지 말아야 한다.

10.내리막길, 자동차 뒤에 서 있지 말아야 한다. 비물이 내려오면서 자동차와 물의 충격이 함께 올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위험하다.

11. 슬리퍼와 샌들을 신지 말고 맨발은 더 위험하다. 물이 닿으면 쉽게 부상을 입거나 미끄러질 수 있다.

폭우날씨에 교통수단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1.자동차를 운전해 사처로 가지 말아야 한다. 폭우로 지면이 완전히 잠겨 물이 고인상황을 파악할 수 없다. 낮은 지역으로 미끄러내려간다면 아주 위험하다.

2.공공교통시설에서 빨리 벗어나야 한다. 폭우날씨에 공공교통시설도 아주 위험한데 뻐스, 지하철, 택시, 심지어 고속철도 등은 모두 중단될 가능성이 있고 지하에서 운영되는 지하철, 낮은 지역에서 운행하는 뻐스는 위험하기에 교통수단에서 벗어나와 안전한 곳을 신속하게 찾아야 한다.

3.교통도구에서 벗어난 뒤 될수록 집단행동을 해야 한다. 차안 전체 인원들은 함께 철수해야 하고 손에 손을 잡고 이동하면서 그 누구도 대오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4.안전한 곳을 적극 찾는 과정에서 전화, 모멘트, 셀카 등 휴대폰사용을 줄여야 한다. 비물은 휴대폰에 손상을 줄 수 있고 또 일찍 배터리를 소모해버리면 후과는 아주 엄중하다.

5.높은 곳을 찾아 자신의 안전을 확보하는 상황에서 다시 전화를 사용해 외부와 련락을 취해야 한다.

전력시설을 멀리해야 한다

1.대피과정에서 전력시설, 고압선, 고압전기탑, 변압기를 멀리해야 하고 공전위험이 표시된 일체 물품을 멀리해야 한다.

2.전기선과 바줄모양의 물품과 멀리해야 한다.

3.전기스위치, 배전함을 멀리해야 한다.

4.신체와 손에 습기가 있는 상황에서 절대 콘센트, 스위치 등 전기휴대설비를 접촉하지 말아야 한다.

5.야외 높은 곳에 서있지 말아야 한다. 우뢰를 조심해야 한다.

개인통신

1.야외에서 위험에 부딪쳤을 때 구조인원이 도착할 때까지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고 자신의 안전을 확보한 후에도 친구들과 련락이 닿을 수 있도록 해야 하기에 배터리를 절약해야 한다.

2.교통수단에서 벗어날 때 가족과 친구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데 이 때 반드시 자신의 위치, 차량위치, 철거계획을 밝혀야 하고 이어 모든 사람들과 함께 집단적으로 철수해야 한다.

3.안전한 곳에 도착한 후 메시지 하나를 더 전송할 수 있는바 현재 위치와 주변 인원상황을 알리고 안전함을 고지한 후 배터리를 아껴 외부와의 련락을 될수록 감소해야 한다.

4.주변의 물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되였다면 즉시 경찰측에 자신의 위치와 주위 인원수, 주위 물상황, 긴급통신방식 등을 보고한 후 휴대혼사용을 중단하고 구조를 기다려야 한다.

5.만약 주위환경이 휴대폰충전을 허락하거나 혹은 보조패터리 등이 있다면 즉각 충전해야 하고 휴대폰사용을 될수록 감소해야 한다.

6.가능한 상황에서 가족과 친구의 안전을 확인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지도를 제공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절약하도록 요구해야 한다.

7.가족과 친구가 안전한 곳에 도착한 소식을 접한 후 약 2-4시간 간격 혹은 더 긴 간격을 두고 한번씩 련락하는 방식을 통해 서로의 통신소모를 감소해야 한다.

8.재해상황에서 주변 전력, 신호는 모두 중단될 수 있고 전민집중통신으로 인해 신호가 좋지 못한 상황이 출현할 수 있는데 이런 상황에 부닥치면 모든 방식을 동원해 공안부문과 련락을 취해 어려움을 알려야 하고 정부구조를 기다려야 한다.

9.만약 라지오가 있다면 라지오를 통해 정부에서 발부한 소식을 청취할 수 있다.

[편집:채원]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