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소득세 개혁으로 납세인들에 혜택을

2018-10-12 09:09   조회수: 111   연변일보  

주 세무국에서 국가의 개인소득세  개혁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납세인들이 개혁 혜택을 받도록 보장하고 있다.

료해에 의하면 10월 1일부터 우리 나라에서는 개인소득세 징수기준을 3500원에서 5000원으로 조정했다. 이번 개인소득세 개혁은 처음으로 전문부가감소항목을 설치했는데 기본 감소비용을 제고하는 토대에서 자녀교육, 지속적 교육, 중병치료, 주택대출리자 혹은 주택임대료, 로인부양 등 지출항목을 증가하고 개인소득세 세률구조에 대해 최적화 조정을 했다. 개혁을 한 후 광범한 납세인들은 부동한 정도로 세금감소 혜택을 누리게 된다. 특히 중등이하 수익군체가 받는 혜택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개익소득세 개혁 혜택이 모든 납세인들에게 돌아가게 하기 위해 주세무국에서는 '일차적으로 립법하고 두 보조로 실시'하는  총체적 사업배치에 근거해 목표와 문제에 근거해 임무를 명확히 정하고 정밀하게 실시하며 사상과 행동을 모두 국가, 성 세부분야의 결책 포치에 통일시키고 징수관리와 봉사질을 제고해 개인소득세 개혁 혜택을 담보했다.

이 국에서는 내부 협력기제를 내와 여러 부문과 기층세무국에서 상급 세무부문의 배치에 따라 사업을 착실히 추진하고 문제를 제때에 반영했다. 또 외부 협력기제를 통해 재정 등 관련 부문과 함께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부문간 협력이 실제 효력을 발휘하게 했다. 한편 여론관리 각항 제도를 참답게 시달하고 개인소득세 개혁 중대 여론 응급예비안을 작성해 여론감독 강도를 높였으며 여론 분석 대응 사업을 잘해 개인소득세 개혁에 적극적인 여론환경을 마련했다. 이 밖에 감독지도소조를 설립해 중점적으로 과도기 정책의 전후기 대비, 세무정책, 세금봉사인원 업무 료해 등 상황을 점검하고 지도했다. 과도기의 세무개혁 변동 사업 배치에서 관건적 임무를 점진적 지표로 분해하고 층층이 책임을 시달했다.

이 국에서는 12366봉사열선과 온라인 납세수속 플랫폼, 위챗, 핸드폰메시지 등 방식을 활용해 납세인들에게 새 세무법 요점과 세금수속 지침을 선전하고 시민들이 즐기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선전감화력을 제고했다. 뿐만 아니라 세무봉사대청의 업무원들에 대한 양성훈련을 진행해 일선사 업일군들이 과도기 정책, 새 세금제도 변화점, 세금조작 과정에 대해 똑똑히 전달하고 처리할수 있게 했다. 납세인, 원천징수 의무자의 요구에 결부시켜 납세인학당, 전문보도 등 지도를 하고 납세단위에서 세수정책을 정확히 장악하고 납세신고, 자주신고, 세금의 보충 및 환급 등 관련 업무의 조작을 료해하도록 했다. 동시에 신구정책의 련관성을 위해 7일,24시간 응급보장제도를 실시하고 봉사를 일층 최적화하는 등 대안을 실시해 개인소득세 개혁이 안정적으로 추진되게 했다.

현재까지 주 세무국에서는 '전 성 개익소득세 납세인 및 원천징수 의무자에게 보내는 편지' 3만부를 발부하고 관할구 8개 징수단위의 589호 원천징수 의무자에 대한 집중 양성을 진행했다.

[편집:채원]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