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세 남성 고속도로에서 사망! 감시카메라 6군데서 이런 행위 포착!

2020-06-05 16:35   조회수: 1385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5월 28일 오후 1시 48분경, G2504 항주 요성(绕城)고속도로 금화 방향에서 한차례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소형 보통화물차 한대가 중형 트레일러를 들이박아 뒤 차량 운전수 류모는 병원으로 옮겨 구급치료를 받았지만 불행히 사망하고 말았다.

교통경찰은 조사에서 류모가 소주에서 사가소(乍嘉苏) 고속도로, 호항용(沪杭甬) 고속도로 항주 진입 경내에서 계속 이어폰을 꽂고 있었다.

감시카메라에서 류모는 대부분 시간동안 핸드폰을 놀고 있었는데 가끔은 핸드폰을 핸들에 고정하고 들여다보고 있었고 가끔은 오른손으로 핸드폰을 들고 들여다 보면서 경상적으로 시선이 앞쪽 도로에서 벗어났다.

사고 발생후 민경은 8군데 감시카메라중6군데에서 찍힌 사진이 류모가 차를 운전하는 한편 계속 핸드폰을 들여다 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사고발생 직전까지 핸드폰을 계속 들고 있었다. 이렇게 26세의 젊은 생명이 떠나갔다.

차량 운전시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은 목숨으로 장난치는 것과 같다.

아래의 영상을 보면 한 남성이 어머니를 차에 싣고 상해로 가던 중 핸드폰을 들고 친구들과 대화를 하였다. 앞 차와의 거리가 5메터쯤 될 때까지도 그는 의식하지 못하다가 어머니가 “조심하라”고 크게 소리치자 그제야 머리를 쳐들었는데 때는 이미 늦었다. 두 차는 크게 부딛쳤고 차량내 탑승했던 어머니는 밖으로 튕겨나가 당장에서 사망했다. 남성은 자신이 어머니를 쳐서 죽였다며 통곡했다.

아래의 영상에서 려객뻐스 운전수는 7분동안에 핸드폰을 39차례 들여다 보다가 오른쪽 길목에서 자전거를 타고 나오는 로인을 보지 못하였다. 급정거를 밟았지만 로인은 당장에서 사망하였다.

아래의 영상에서 한 녀성이 전동차에 두명의 아이를 태우고 길목을 지나던 중 푸른 등이 2초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전화를 하며 도로를 지나다가 직행하는 대형 화물차에 깔렸는데 한 아이가 당장에서 사망했다.

고속도로에서 한 운전수가 머리를 숙이고 핸드폰을 놀던 중 차량이 갑자기 통제에서 벗어나 중앙 분리대쪽으로 향하다가 오른 켠의 승용차를 들이박았다. 두 차량은 함께 옆의 산비탈을 들이박은 채 뒤집어졌다.

이런 류의 비극은 셀수도 없이 많다.

통계에 따르면 목숨을 위협하는 교통사고의 70%는 운전수가 주의력을 집중하지 않아 초래된 것이다. 운전 시 전화를 하고 위챗으로 문자를 전송하며 게임을 노는 등 행위는 차량운전, 도로관찰을 심각히 방해하고 운전수의 주의력을 37% 떨어뜨려 대처능력을 크게 감소시켜 사고를 일으키기 쉽다.

2, 3초동안 머리를 숙였을 뿐이라고 하겠지만 위험은 이런 순간 발생한다!

핸드폰을 한번 들여다보는 동안 차량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가?

례를 들어 차량 시속이 60km/h라고 할 때 머리를 숙여 핸드폰을 보는 3초동안 차량은 50메터 전진한다. 긴급상황이 닥쳐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해도 차량은 최소 20메터 전진한다. 차량운전시 핸드폰을 노는 행위는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

차량을 운전하며 전화하는 행위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확률은 일반 운전의 2.8배이다. 차량을 운전하며 핸드폰을 들여다보는 행위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확률은 일반 사고의 23배이다.

고속도로 교통경찰측:

도로안전법 규정에 근거하면 차량운전중 손으로 핸드폰을 받는 행위, TV를 보는 등 안전을 방해하는 행위를 엄금한다. 이를 위반하면 50원 처벌과 벌점 2점을 한다.

그렇다면 핸드폰 사용외 또 어떤 것들이 운전시 주의력을 분산시키는 행동에 속할가?

1. 허리를 굽혀 물건을 줏는다.

2. 차량을 운전하며! 음식을 먹는다.

3. 차량을 운전하며 네비게이션을 설치하거나 네비게이션을 끊임없이 들여다본다.

4. 차량에 탑승한 기타 인원과 대화에 심취한다.

5. 일부 남성 운전자들은 운전시 흡연하는데 담배연기로 인해 시야가 영향받는다.

6. 일부 녀성 운전자들이 운전시 화장을 하거나 머리를 정리하며 마스크를 붙이는 등 행위이다.

인생은 한번 뿐이다. 출행시 꼭 안전에 주의 돌리자!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자료제공:吉林卫视

5
[편집:pcl]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