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건상, "손흥민때문에 울적하다"?

2022-05-17 10:31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한국 축구선수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올시즌은 지금까지 21꼴로 득점랭킹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득점랭킹 1위와의 차이는 겨우 한꼴, 이제 마지막 한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득점왕에 오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특히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르게 되면 아시아선수로서는 처음으로 이 영광을 차지하게 된다. 전 아시아의 눈길이 손흥민에게 쏠리는 것도 이같은 리유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의 유명한 축구해설원 황건상이 손흥민에 대한 솔직한 감정을 드러냈다. 황건상은 자신의 웨이보에서 "토트넘과 번리의 경기를 보면서 손흥민이 꼴을 넣고 득점왕에 오르기를 기대했다. 이는 력사적인 돌파이기 때문이다. 중국의 팬으로서 한국선수가 세계 최정상급 리그에서 이토록 "살판치고" 지어는 득점왕에까지 오를 수 있게 된 모습을 보면서 내심 모순되고 희비가 교차한다."고 전했다.

황건상은 "'희'는 모두 동아시아의 황색인종이고 신체조건이 같은 상황에서 이웃나라에서 이런 선수가 나온 것은 유전자에 문제가 없고 우리도 축구를 잘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비'는 일본, 한국의 대량의 선수들이 유럽리그에서 날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손흥민은 그중 가장 특별한 선수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선수들은 어떤 수준에서 '몸부림치고' '타락'하고 있는가! 그야말로 "하늘과 땅"이다. 질투하지 않는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솔직히 말해서 미움은 없다. 감복할 따름이다."라고 썼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사진 출처: 황건상 웨이보

편역: 김성무

8
[편집:kim599]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