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주방내 나쁜 습관, 온 가정의 건강 영향!

2023-09-03 11:32   중국조선어방송넷  

  최근 #밥지을 때의 나쁜 습관 때문에 온 가정의 암질환 초래#가 실검에 올라 광범한 주목을 받았다.     

실로 주방내의 많은 나쁜 습관들은 암질환을 초래할 수 있고 온 가정의 건강에 영향줄 수 있다. 아래 주방내 다섯가지 나쁜 습관을 소개해드린다.

나쁜 습관1: 환풍기를 켜지 않거나 일찍 끄는 경우    

환풍기는 주방내 반드시 필요한 설비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밥을 지을 때 환풍기를 적게 사용하거나 거의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다. 

주방 연기는 실내공기 오염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장기간 주방 연기에 로출되여 있으면 후두염과 비염, 기관지염 등 질병을 초래할 수 있고 심각할 경우 페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 때문에 밥을 지을 때 반드시 환풍기를 켜야 하고 환풍기를 켜는 시간도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조리하기 20초 전에 환풍기를 켜면 주방 연기를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나쁜 습관2: 토방법으로 제조한 기름으로 조리하는 경

로인들은 토방법으로 제조한 기름이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현실상황은 이런 기름에 비교적 큰 안전우환이 있어 암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정규 공장에서 제조한 기름은 원자재로부터 출품되기까지 엄격한 검험 절차를 거치기에 더 안전하다는 점을 류의해야 한다. 

나쁜 습관3: 조리한 기름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대량의 기름으로 튀김과 같은 료리를 만들 때 흔히 남은 기름을 다른 료리를 조리하는 데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식용유를 고온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발암물질을 유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병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부담도 크다. 

버리기 아깝다면 남은 기름으로 랭채를 버무리는 데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나쁜 습관4: 후라이팬을 씻지 않고 련속 채소를 볶는 경우    첫번째 료리를 볶은 후에는 후라이팬 표면에 음식물이나 기름이 묻어있다. 후라이팬을 씻지 않고 다른 채소를 볶는다면 남은 음식물들이 타서 발암물질을 초래할 수 있다.     여러가지 료리를 볶을 때면 매번 후라이팬을 깨끗하게 씻은 후 다시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나쁜 습관5: 료리에 소금을 많이 뿌리는 경우

<중국주민 식이지남>은 매인당 매일 섭취하는 소금량이 5그람을 초과하지 말 것을 건의했다. 하지만 대다수 주민이 매일 섭취하는 소금량은 이 표준을 훨씬 초과한다.    소금을 많이 먹으면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고 골다공증과 위염 심지어 위암을 초래하는 위험부담이 크게 증가된다.     때문에 료리를 볶을 때 소금 사용량을 적절하게 조절할 것을 권장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중국조선어방송넷

23
[편집:金明顺]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0 条评论
来说两句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来说两句吧...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加载中。。。。
表情

| 관련뉴스